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자바/자바

자바 클래스, Integer.parseInt

자바의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 설계도와 같은 의미이다.

클래스는 필드와 메서드로 구성되며 필드는 클래스의 변수 집합이고 메서드는 어떤 특정 행동을 수행하기 위한 명령문의 집합이다.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객체를 선언해야한다. 객체를 선언하는 과정을 클래스의 인스턴스화라고도 한다.

인스턴스는 결국 메모리에 올라간 클래스의 객체이다. 인스턴스는 메모리에서 각자의 필드 영역을 갖지만 메서드는 모든 인스턴스가 공유한다.

 

메서드의 경우 한 클래스 안에서 동일한 이름으로 두개 이상 선언이 불가능하지만 메서드 오버로딩을 이용하면 가능해진다.

메서드 오버로딩은 메서드명은 같지만 매개변수의 갯수나 타입을 다르게 정의한 것이다.

package com.company;

class Farm{
    int price, age, year;
    Farm(){

    }

    Farm(int price, int age, int year){
        this.age = age;
        this.price = price;
        this.year = year;
    }
    void dig(){
        System.out.println("digging");
    }
    void start()
    {
        System.out.println("starting");
    }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arm one = new Farm(1000000, 10, 1);
        System.out.println(String.format("%,d", one.price));
        System.out.printf(one.year + " " + one.price + " " + one.age + "\n");
        one.dig();
        one.start();
    }
}

 

Integer.parseInt

문자열을 숫자로 바꿔줌

 

인자를 두개 사용하면 두 번째 인자는 진수를 나타냄. 해당 수를 10진수로 바꿔줌

package com.company;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tring a = "1";
        String b = "2";
        int a1 = Integer.parseInt(a);
        int b1 = Integer.parseInt(b);
        System.out.println(a1+b1);
    }
}
package com.company;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tring a = "1001";
        int a1 = Integer.parseInt(a, 2);
        System.out.println(Integer.parseInt("FF", 16));

        System.out.println(a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