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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외 공부/간단한 토익 공부

6/1 토익 단기 공략

LC

Part 2 일반의문문의 경우에는 앞과 뒤의 단어를 잘 듣고 문제를 풀어야 하며 의문사가 없기에 오답 소거가 더욱 중요하다. 문제를 풀고난 후, 연상 어휘, 반복 어휘 등을 통해 오답노트 작성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서문은 문장 전체를 들으려 하지말고 키워드에 집중해야 한다. 전체를 기억하는 건 쉽지 않다. 오답 소거를 꾸준히 하면 시험장에서 제대로 듣지 못해도 답을 추려낼 수 있다.

 

 

RC

Part 5의 어휘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수 일치, 능동/수동, 시제, 이 세 가지를 통해 답을 유추해내야 한다.

 

수 일치의 경우 each는 뒤에 단수 명사가 오지만 each of는 복수 명사가 온다. a number of는 뒤의 복수 명사에 따라서 복수 동사가 따르지만 the number of는 단수 동사가 따른다. 그리고 to 부정사, 동명사 명사절은 단수이다.

 

능동태와 수동태의 경우 뒤에 명사가 따라오면 능동태이고 없으면 수동태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4형식과 5형식의 경우 뒤에 하나 더 올 수 있으므로 특정한 4형식, 5형식 동사들을 외워두는 것이 좋다.

ex) give, offer, grant, send 등이 있다.

 

또한 be p.p + 전치사(with, to, in, for)와 같은 조합을 많이 익히는 것이 좋다.

ex) be concerned with, be equipped with, be related to, be committed to, be devoted to, be known for 등등이 있다.

 

자동사는 수동태가 될 수 없다. 동사의 보기에서 태를 구분할 경우 끝이 be p.p인지 아닌지만 체크하면 된다.

invite, request, require, force, enable, encouragebe p.p 뒤에 to 동사원형이 온다.

 

 

단어

be engaged in: ~에 종사하다

be accused of: ~에 대해 비난받다

be accustomed to: ~에 익숙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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